충북학사는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우수인재양성을 지향합니다.

Visual 이미지

참여마당

고향소식

충북학사 김남호군, 7급 공무원 합격 '3관왕' 화제
2022-01-10 l841
작성자 재단법인 충북학사

"앞으로 숨겨진 재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관을 선택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배우고 노력하는 성실한 자세로 공직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충북학사 서서울관에 재원중인 김남호군이 인사혁신처, 서울시, 충북도 등에서 시행한 7급 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에 나란히 합격하고 이같이 말했다.

 

김 군은 "지난 2년 동안 충북학사에서 학비 걱정 없이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라는 생각으로 공부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9급과 7급 공무원 임용시험을 병행해 3관왕을 차지한 수험생은 있었지만 김 군은 7급 공무원 '3관왕'이라는 이색 타이틀을 차지하게 됐다.

 

올해 공무원 시험일정이 마무리된 가운데 김남호군은 지난해 12월 충북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일반행정 7급에 합격한 데 이어, 올해 11월에 발표된 2021년도 국가직 공개채용시험 일반행정 7급과 지난 29일 발표된 서울시 일반행정 7급 임용시험에 차례로 합격했다.

 

청주 동주초 전교어린이회장과 용성중학교 초대 학생회장을 맡는 등 어렸을 적부터 리더십과 학업에서 두각을 나타낸 김남호군은 전주 상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양한 정책 입안 등의 매력을 실현할 수 있는 공무원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한양대 정책학과에 진학했다.

 

김 군은 최근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에서 시상한 '충북도 지역문제 해결방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카드뉴스 제작 분야 최우수상과 아이디어 제안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등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다.

 

출처 :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