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사는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우수인재양성을 지향합니다.

Visual 이미지

참여마당

고향소식

충북학사 서서울관 학생 긍정적 장애인식 개선하다
2022-07-07 l95
작성자 재단법인 충북학사

629()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 재단법인 충북학사 서서울관(원장 전정애) 학생 16명은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찾아와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장애인복지관 봉사활동을 하기 전에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들었고, 이 교육에서 장애는 한 사람이 가지는 속성이며, 주변 이웃을 대하듯 자연스럽게 바라보자는 내용으로 긍정적인 장애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충북학사 학생들은 스포츠 프로그램, 주간보호센터의 구연동화 지원, 발달장애인분들과 1:1 매칭을 통한 발달장애인 욕구에 따른 선택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하게 복지관 사업 참여자들과 활동을 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분들 얼굴에 미소와 행복한 웃음을 보면서 나 또한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학교에서 장애 학생과 같은 수업을 들을 때 자연스럽게 대하겠다고 하였다.

 

충북학사 서서울관 학생들은 모두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충북의 자랑스런 우수 인재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이들이 성장한 충북의 미래가 기대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음성신문() esbnews@hanmail.ne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