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사는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우수인재양성을 지향합니다.

Visual 이미지

참여마당

고향소식

(재)충북학사, 코로나19 상황 속 빛나는 인재 배출
2021-01-26 l154
작성자 재단법인 충북학사

2020년 기술직 5급 공채. 변리사 합격 등 7명 배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우수 인재 양성 산실인 ()충북학사(원장 김창현)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국가고시 및 국가 자격시험 합격자 7명을 배출했다.

국가고시 합격은 기술직 5급 공채(행정고시)에 박현정(23청주, 한양대 재학) 씨와 코로나19로 인해 시험이 미뤄졌던 제57회 변리사 시험에 정예린(29제천, 연세대 졸)씨가 그 주인공이다.

또한 제55회 공인회계사 시험에서 장지훈(28진천, 성균관대 졸)씨와 박찬웅(27청주, 중앙대 재학)씨가 합격했다.

9회 변호사 시험에 김기영(31청주, 서울대 졸), 정미경(30음성, 이화여대 졸), 변서연(26청주, 서강대 졸)씨가 국가 자격시험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충북학사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 전국 대학교가 수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학교 일정이 불안정해 학사 운영과 사생관리, 기타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위해 자체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1년 내내 철저히 방역을 이행해 학생들에게 변함없는 면학 환경을 제공하고자 힘쓴 한 해여서 이번 합격 소식이 더욱 뜻깊다.

충북학사 출신 국가고시와 국가 자격시험 누적 합격자는 행정고시 41, 공인회계사 51명을 비롯해 총 156명이다.

이들은 중앙정부와 법조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충북인의 긍지를 갖고 지역과 국가 발전에 각자의 능력과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충북학사는 2021년 신규입사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인원은 서서울관(서울 당산동)과 동서울관(서울 중화동), 청주관(청주 방서동) 각각 80명이다.

다음 달 7일까지 각 학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최종 입사생은 16일 발표한다.

충북학사는 안정적인 주거를 지원하고 최적의 면학 환경을 조성해 충북 청년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균형적 지성과 인성을 갖춘 미래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창의·융합형 인재 특강, 인성·소양 교육, 진로 취업 강연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첨부파일